빽보이피자 창업비용 매출 수익에 대해서 찾아보고 계신가요?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계열의 피자브랜드로 현재 많은 창업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빽보이피자 창업
빽보이피자 창업은 현재 성장중인 프랜차이즈라는 점에서 이점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더본코리아의 피자브랜드로 창업 첫 시작은 서울의 까치산역에서 시작했습니다.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경북 등 전국적으로 신규지점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본코리아 자체에서도 창업모집을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기도합니다. 여러 이점중에 몇가지를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를 간소화시켜서 자동기기를 이용할 수 있게끔 요식업 첫 도전하는 사람에게도 가능하게끔 시스템화했다는 점입니다.
- 키오스크를 이용해 비대면 운영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포장, 배달도 가능합니다)
- 더본코리아의 물류시스템을 이용함으로 식자재 제공이 타브랜드에 비해 수월한편입니다.
- 픽업존을 별도로 운영해서 1인 운영이 가능하게끔 소형매장으로 오픈이 가능합니다.
5. SNS에서 핫한 피자로 광고홍보가 잘되어있다는 점
6. 더본코리아 계열의 음식과 콜라보된 차별화된 메뉴가 있습니다.
현재 가맹점은 21년 대비 22년에 배로 늘었고 직영점도 늘려서 브랜드 홍보에 힘을 가하고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현재 23년 기준으로는 100호점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지방 상권에서는 아직 오픈하지 않는 지역들이 많다는 점에서 창업에 이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빽보이피자 창업비용
빽보이피자 창업비용은 2022년 기준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은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기타비용, 인테리어비용이 있습니다.
15평 기준의 창업시 가맹비는 330만원, 교육비 440만원, 보증금 300만원, 기타비용(주방집기구 외) 6500만원, 인테리어 비용 2623만원으로 총 1억이상의 비용이 발생되며 현장 상황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비용을 제외하고는 별도로 발생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부동산 임대비용, 구상권에 양도양수시 권리금 등이 발생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기존 상가에서 운영한다면 철거비용, 냉난방시설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점포인수비용 추가 기타비용들을 포함한다면 2억내외로 발생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에서 언급한 보증금은 추후 가맹계약종료시 반환되는 금액입니다.
빽보이피자 매출 수익
빽보이피자 매출은 2022년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연 평균매출액은 4억3천1백78만원으로 월 평균매출액은 3598만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매출이 나오는 지역에서는 월 7000만원까지 달성했는 지점도 있습니다. 월 평균매출액을 기준으로 보고 수익을 계산해서 인건비를 최소 1명의 매장을 운영한다면 재료비 48%, 임대료 15%, 인건비 10%, 관리비 및 기타잡비 15%일 경우 경비 총합이 3166만원으로 매출액에서 차감하면 순수익은 431만원이 남습니다. 1인매장으로 운영한다면 더 나은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계산이 됩니다. 위 계산은 지역 및 상가규모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본코리아의 피자브랜드라는 인지도덕에 대중의 관심은 많이 받고 있으나, 추후 피자 메뉴 개발 관리가 꾸준히 된다면 긍정적인 창업으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이상 빽보이피자 창업비용 매출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창업정보👇🏻
2 thoughts on “빽보이피자 창업비용 매출 수익 살펴보기”